새로운 국산 블로그툴, 블로그밈의 새소식

내가 블로그밈의 개발에 써드파티 개념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이 몇 있을 것이다. 내 블로그에 블로그밈을 위한 카테고리도 하나 배정해놨다. 하지만 나는 그간 블로그밈에 관한 이렇다할 행동을 보인 적이 없다. 바쁘다는 이유로 아직 <span class=key1 onclick=keyword_open('./kview.php?kd=%C5%C2%C5%CD%C5%F8%C1%EE')>태터툴즈</span> -> 블로그밈의 DB 변환 Script도 만들지 않았다. 그냥 버그 몇 개 찾아낸 정도?

오늘은 어째 블로그밈 개발 써드파티라는 이름이 사뭇 부담되었다. 그래서 블로그밈 홍보하는 마음으로 블로그밈에 대한 몇 가지 소식을 공개해볼까 한다. 물론 원 개발자인 K씨의 허락 없이 내 맘대로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다. 원래 이런 정보가 더 따끈 따근하지 않던가? 히히. 평소 블로그밈에 관심이 많았던 이라면 관심을 가질만하다.

1.블로그밈 공개 시기
다음 주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마 <span class=key1 onclick=keyword_open('./kview.php?kd=%C5%C2%C5%CD%C5%F8%C1%EE')>태터툴즈</span> 0.93 <span class=key1 onclick=keyword_open('./kview.php?kd=%B9%F6%C0%FC')>버전</span> 공개하는 날인 7월 1일 근처일 듯 한데 약간 걱정이 된다. 이미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span class=key1 onclick=keyword_open('./kview.php?kd=%C5%C2%C5%CD%C5%F8%C1%EE')>태터툴즈</span>와의 홍보전은 무리다.
물론 굳이 경쟁을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내가 자신있게 추천하건데 블로그밈 정말 쓸만하다. 쓸만한 블로그밈이 <span class=key1 onclick=keyword_open('./kview.php?kd=%C5%C2%C5%CD%C5%F8%C1%EE')>태터툴즈</span>의 새 <span class=key1 onclick=keyword_open('./kview.php?kd=%B9%F6%C0%FC')>버전</span> 공개에 묻혀 제대로 알려지지 않을까하는 작은 걱정이 들 뿐이다.

2. 새로운 기능 추가, 파일 매니저
특정 글에 파일을 첨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계정에 파일을 올리고, 각 파일을 원하는 글에 언제든지 첨부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파일 매니저가 추가되었다.
잠깐 시험해봤는데 상당히 편하다. 웹 계정 용량이 풍부한 사람이라면 웹 하드처럼 사용해도 될 것 같다.

</p>
폴더와 파일 단위 관리가 가능하다.
위 그림에서는 잘렸는데, 다중 파일 업로드도 가능하다.

</center>

</p>
웹 하드 서비스처럼 파일을 직접 받을 수도 있고, 파일 주소를 따올 수 있으며 글 쓰기 편집창에 삽입할 수 있다. 삽입하면 파일 종류를 판별하여 이미지 출력할지 멀티미디어 재생할지를 알아서 처리해준다.

</center>
실제로 사용해보면 대단히 유용하고 편리하다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밈 테스트 페이지에서 시험 사용이 가능하다.

3. 이외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
글의 인쇄 기능이나 접속 통계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 사실은 이미 블로그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진 사실이다. 실제로 겪어보면 그 세세함이 편리할 것이다.
이외 어떤 블로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좋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블로그밈 공식 기능으로 들어갈지 내가 Add-on 형태로 개발하여 들어갈지는 아직 블로그밈 개발자와 협의가 된 것은 아니다. 이미 블로그밈 개발자는 그러한 기능들을 구현해놓았긴 했다만.
이외 공식 배포일에 나는 <span class=key1 onclick=keyword_open('./kview.php?kd=%C5%C2%C5%CD%C5%F8%C1%EE')>태터툴즈</span> DB를 블로그밈 DB로 변환하는 Script와 MT DB 를 블로그밈DB 로 변환하는 Script를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
자 드디어 블로그밈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강력하고 편리한 블로그밈을 기대해보도록 하자.

☞ 블로그밈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logm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