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정품 인증 문제 해결

어제부터 Microsoft Windows 강제 정품 인증(via YTN)이 시작되었다. WindowsXP를 불법복제해서 사용했던 상당 수의 이용자는 정품이 아니라며 Windows Update를 할 수 없다. 문제는 정품 이용자인데도 정품 이용자가 아니라고 판정하는 경우에 있다. 하지만 최신 Volume License 제품 일련번호를 사용하는 불법복제 Windows XP 묶음(Package)은 위 검사에서 정품으로 인증되는 웃지 못할 일이 있다.

이런 일이 발생한 이유는 Windows Update를 할 때 KB892130를 설치했기 때문이다. 이놈은 Windows Genuine Advantage Validation 도구로써 이름 그대로 정품 인증을 하여 정품이 아닐 경우 Advantage, 즉 Windows Update를 할 수 없게 하는 도구이다. 이 말은, KB892130를 설치하지 않거나, 설치한 후에 해당 기능이 작동되지 않게 하면 아무 문제 없이 Windows Update를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정품 확인을 하여 정품이 아니면 운영체제 자체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기존 정품 인증과는 조금 다르다.

이미 KB892130를 설치했으며 Windows Update를 현재 사용하지 못한다면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한 후 주차림막대에서 [도구]-[추가기능관리]로 들어간 뒤, 'Windows Genuine Advantage 사용안함'을 하거나, [도구]-[인터넷 옵션]-[일반 탭]-[임시 인터넷파일]-[설정]-[개체보기]에서 Windows Genuine Advantage를 삭제하면 된다. 하지만 더 좋은 방법은 정품을 구매하여 Windows Update를 당당히 사용하거나, Microsoft에 조치를 요구하는 것이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