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하나 새로 열었습니다.

블로그 하나 새로 열었습니다.

저와 전자우편 주고 받는 몇 몇 분들께서는 가끔 제가 “이거 보세요”라며 흥미로운 글이나 자료를 보내드렸는데, 이걸 블로그로 옮긴 겁니다.

제가 관심 갖고 있는 것에 대한 추세나 새로운 소식을 간결하게 전할텐데요. 요즘은 경영, 경제, 웹, 게임, 모바일, 메타버스(metaverse), Geospatial Web, 시맨틱 웹을 주로 들여다보고 있으니 대체로 이런 쪽 글을 올릴 겁니다. 이외에도 역사, 심리 등 자료도 소개할 것 같긴 한데,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네요.

주로 제 트위터프렌드피드에 올리는 자료를 관련있는 것끼리 엮은 뒤 제 생각을 가볍게 곁들인 글을 올리려 합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한날의 라디오”에 올린 글을 정리하고 가다듬어서 “한날은 생각한다”에 올리겠지요? :)

아직은 시험 운영 중입니다. 구글이 텍스트큐브.com에 새로 블로그를 여는 사람 중 우수 블로그 운영자에게 맥북 프로를 준다고 해서 텍스트큐브.com 에서 운영을 시작했는데, 4년 동안 워드프레스를 써온 탓에 텍스트큐브.com은 아직 많이 불편하네요. p 태그로 문단을 구분할 수도 없고 br 태그로 개행만 해야 하는 점이나(전 br 태그를 꽤 싫어합니다), 글머리구분(소제목, h1~5 태그) 넣기도 불편하네요(그냥 글씨 크고 굵게 하는 건 글 구조화 관점에서 볼 때 전혀 유의미하지 않지요). 아니, 쓸 수 있긴 한데 많~은 귀찮음을 감수해야 합니다.

좀 더 써보고 도저히 제 성향이나 글 관리 규칙과 안 맞으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옮길 겁니다. 즉, 어느 날 갑자기 주소가 바뀔 수 있어요. 바꾼다면 radio.hannal.net 대신 hannal.net/radio 로 옮길 가능성이 크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