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계정 전자우편 주소를 쓸 수 없을 때 계정 인증 문제

iCloud 개장/개방 이전에 맥북 등을 사면 무심코 .mac(mobileme) 계정을 생성하게 된다. 처음 가입하면 60일 무료로 쓸 수 있는데, 나처럼 무심코 이 계정을 iTunes 계정에도 연결하여 쓸 경우 번거로운 일을 겪을 수 있다.

내게 발생한 문제는 이러하다. 나는 i**hannal@mac.com 이라는 계정을 iTunes 미국 계정으로 연결해 쓰고 있었다. 이 .mac 계정은 무료 사용 기간을 넘겼기 때문에 사실상 존재하지 않아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태였다. 만약, 어느 날 갑자기 전자우편 주소 인증(verification)을 요구하며 저 전자우편으로 인증 전자우편을 보내온다면 꼼짝없이 저 계정을 날리게 된다. 최악의 경우, 저 계정으로 구입한 각종 앱을 더이상 업데이트 등을 할 수 없게 된다.

그런데,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어느 날, i**hannal@mac.com 으로 iTunes store에 로그인을 하니 전자우편 주소를 인증하라며 더이상 로그인을 할 수 없었다. .mac 계정은 사라졌으니 저 전자우편을 쓸 수 없어 계정을 인증할 수 없는 난감한 상황을 맞이했다.

다행히 길은 있었다.

  1. http://appleid.apple.com 에 접속.
  2. "Manage your account" 혹은 "계정 관리하기" 클릭.
  3. 로그인.
  4. "Primary Email Address" 혹은 "기본 이메일 주소" 영역에서 다른 전자우편 주소로 변경.

새 전자우편 주소로 발송된 인증 전자우편 내용에 따라 인증을 하면 끝.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