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백 패치 for 태터툴즈의 Update 관련

현재 Python 으로 태터툴즈의 트랙백과 싱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배포 중에 있습니다. 거창한 건 아니고 HTTP 에 접근하여 패킷 하나 날려주는 게 전부지요. 다만 PHP 가 아닌 Python 으로 개발을 하였고, Python 과 PHP 와의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부득이 php 에서 python 으로 인수 전달 형태로 값을 보내고, 이를 python 이 받아 패킷이 받는 형태로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function.inc 파일이 수정 되는데, send_packet 이라는 함수를 수정합니다. send_packet 에서 php 가 패킷을 보내는 부분을 주석 처리하고, 제가 만든 tt_send_packet.py 가 대신 보내주는 걸로 했습니다. 그 외에는 변경된 부분이 없지요.

이 말인즉, 향후 태터툴즈가 버전업을 하여도

$fp = @fsockopen

으로 시작하는 줄부터

list($http_headers, $http_content)

으로 시작하는 줄까지 주석 처리 해주거나 삭제해준 뒤 그곳에

exec("./tt_send_packet.py $uinfo[host] $uinfo[path] "$data"");
$http_content = "";

이걸 넣어주면 됩니다. 때문에 일일이 제가 function.inc 를 새로 릴리즈 할 때까지 기다리실 필요 없이 직접 수정하시면 됩니다. tt_send_packet.py 파일은 Update 될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제가 새 버전을 발표하지 않는 한, 태터툴즈가 버전업을 하여도 function.inc 만 손봐주면 됩니다.

물론 tt_send_packet.py 이 완벽해서 버전업 할 경우가 많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보안적으로도 위험의 소지도 있고, 다른 블로그와의 트랙백 테스트가 완전히 이루어진게 아니기 때문에 버전업은 할 수 있지만, 딱히 이것에 제가 책임감을 느끼고 있어서 버전업의 의무감을 느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버전업을 해야하는 상황임에도 안하고 버팅길 수 있다는 것이지요. :)

애초 이것의 개발 목적이 제가 쓰기 위함이었고, Python 으로 소켓 클래스 하나 만들려고 공부겸 끼적대며 만든 거라서 책임감이나 의무감을 전혀 못느낍니다. 그러니 어차피 Python 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PHP 보다 쉬우니 이참에 공부 하셔서 수정하거나 발전시켜가시면 좋지 않을까요. 흐흐.

태터툴즈용으로 만들거나 만든 것이라고는 이 스크립트와 제가 사용할 스킨 정도라서 태터툴즈의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게 민망하군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