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May 2004
1. Grab the nearest book.
2. Open the book to page 23.
3. Find the fifth sentence.
4. Post the text of the sentence in your journal along with these instructions.
1. 가장 가까운 책을 집으세요.
2. 그 책의 23페이지를 여세요.
3. 다섯 번째 문장을 찾으세요.
4. 이 지시문과 함께 그 문장을 블로그에 적어 보세요.
부장이나 차장, 실장, 과장, 계장, 대리 같은 중간관리자(Middle
요즘 내가 겨드랑이에 끼고 사는 책은 곽해선의 쉽게 배우는 경영학이다. 통채로 외우면 경영학과 1학년 과정은 무난할 듯.
03 May 2004
1. 내가 할 일을 타인에게 떠맡긴 뒤 왜 그 일을 아직도 못했냐고 하면 안된다. 그러한 발언이 나오는 즉시 나와 타인간의 신뢰 관계에는 금이 생기고, 그 발언이 반복될 경우 결국에는 무너지게 된다.
2. 권한을 독점하여 타인에게 권한을 주지 않은채 타인에게 책임을 강요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타인에게 창의성을 기대하고 적극적인 업무 참여를 원한다면 그들에게 권한을 나누고 인정하며, 그 권한만큼의 책임을 강요하라.
3. 생각을 공유하지 않고선 타인이 나만큼 생각하지 못하고 나만큼 내다볼 시야가 없다고 판단하지 마라. 누구나 관심(貫心)할 수 있는 능력은 없다. 당신의 똥배의 원인이 변비 때문인지 단순한 지방질인지에 대해서 당신이 말하거나 만지게 하지 않는한 알 방법이 없다. 정 당신의 능력을 자찬하고 싶어 간질병이 도질 지경이라서 당신의 생각을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타인과 함께 일을 하지 말고 혼자 일을 하라. 아니면 외주로(Out-sourcing) 처리하던가.
4. ~~말라는 위 내용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면 당신은 공동 작업에 있어 다음과 같은 유형의 인간으로 타인을 통해 분류될 것이다.
- 미친 놈(년)
- 공동 작업의 기본이 안된 놈(년)
- 기타 동물과 비유되어도 무방한 놈(년)
중요한 것은 놈(년)으로 불리는 경우는 대체적으로 당신에게 유리하지 못한 것이다.
덧쓰기 : 음. 너무 냉소적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