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마GO의 강민, KTF 이적

  1. MSL (Mbcgame Star League) 우승
  2. OSL (Ongamenet Star League) 준우승, 우승
  3. MSTL (Mbcgame Star Team League) 우승에 큰 몫
  4. OSPL (Ongamenet Star Pro League) 우승에 큰 몫
  5. 현 e-스포츠 스타 종목 2위 랭크
  6. 프로토스 진영 2위 랭크
  7. 이외 다수의 입상 </ol>

    OSL 에서 임요환 선수에게 단 한차례도 진 적이 없으며, 천재 테란 이윤열의 유일한 라이벌급 선수로 인정 받는 현 프로토스의 최강자 강민. 단순히 게임을 잘하는 것이 아닌 전략, 물량, 운영 모두 완성된 완성형 선수 중 한 명으로서 테란, 저그, 프로토스와 같이 전 종족에 대해 고른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의미는 단지 승리를 많이하는 프로토스 선수가 아닌 프로토스의 진정한 힘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는 가장 프로토스스러운 프로토스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현 슈마 GO팀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을만큼 슈마GO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선수 중 한 명이다. 그런 그가 이번에 KTF 매직엔s 로 이적을 한다고 한다. 엄청난 대우를 받고.

    내가 슈마GO의 팬이 된 이유가 무엇인가. 바로 강민 선수 때문이다. 박정석 선수의 에 매료되어 다시 프로토스에 전념하게 되었고, 강민 선수의 운영에 매료되어 슈마GO의 팬이 되었다. 물론 얼핏 생각하면 박정석 선수와 강민 선수 둘 다 KTF 소속이라 KTF 의 팬이 되면 되겠다고 할 수 있겠지만, 그간 강민 선수를 통해 응원하고 지지했던 슈마GO팀에서 강민 선수가 빠진다는 생각에 섭섭함을 금할 수가 없다.

    아아, 강민.. ㅜ.ㅜ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