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명작 게임 받아가세요.

나는 머리 쓰는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다. 머리보다 손이 먼저 반응하는 단순한 게임을 좋아한다. 단순한 규칙(Rules)에 체계(System). 그런 게임을 좋아한다. 그래서 나는 길거리에서 간혹 볼 수 있는 주먹으로 뻥 쳐서 점수 얻는 게임기(기계?)나 공을 발로 차는 게임을 좋아한다.

물론 게 중에는 단순하지 않은 게임도 있다. 스타크래프트와 슈퍼 마리오 3. 이 게임들은 내가 매우 좋아하는 게임인데 꽤 복잡한 게임이다. 이렇게 복잡한 게임을 나는 어찌 좋아하게 되었을까. 이 게임들은 외형적으로는 아주 단순한 흐름을 유도한다. 내부 체계가 복잡할 뿐 외형적인 게임의 흐름은 아주 단순하다. 실제로 이 게임들의 게임 플레이를 스토리 보드로서 적어내려가면 동일 장르나 유사 형태의 게임들에 비해 적은 양이 나옴을 확인할 수 있다. 실은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이지만 뛰어난 게임 디자인을 통해 아주 자연스럽게 게임에 동화되어 자신도 모르게 복잡함을 몸에 익히는 것이다. 아주 쉽게.

감자 배구를 아는가. 이 게임은 맨 처음 언급한 펀치 게임기나 뒤에서 언급한 스타크래프트같은 게임과는 다른 게임이다. 아주 단순하면서도 심리적으로 복잡하게 얽히는 묘한 매력의 게임이다. 대략 15년 전쯤부터 컴퓨터를 했던 이라면 해봤을 게임. 감자 배구. 이 게임을 추천한다. 그냥 추천도 아닌 강력 추천.

게임 활용법
왼손은 키보드를 통해 1P를, 오른손은 마우스를 통해 2P를 동시에 즐겨보자. 왼손과 오른손을 함께 제각기 움직여야 한다. 꽤 어렵다. 이것이 바로 뇌호흡이다. 흐흐.

다운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