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에서 워드프레스 컨버터

안녕하세요.

2009년 3월 2일 추가 : -A2-님께서 텍스트큐브에 있는 자료를 워드프레스로 옮기는 변환기를 만드셨습니다. 기존 태터툴즈 클래식을 쓰시던 분들은 텍스트큐브로 판올림(migration)하신 뒤, 그 자료를 워드프레스로 옮기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아래 변환기는 워드프레스 옛날 판에서 작동하므로 현 2.0 이상인 워드프레스에 맞게 돌아가지 않습니다.


곰님께서 만드신 "태터툴즈(클래식) 게시물을 워드프레스로 옮기는 도구" 중 UTF-8로 게시물을 변환하며 워드프레스로 게시물을 옮기는 도구에 몇 가지 문제가 있어 수정했습니다.

    발견된 문제점 (파일명 : import_tt_utf8.php)</p>
  • UTF-8로 변환해주는 카테고리 이름을 UTF-8로 변경하지 않는 문제
  • 부모 카테고리 값이 0일 때 처리 문제
  • 댓글 작성자 이름에 ' 들어갈 시 변환 오류나는 것 처리

위의 문제는 곰님의 실수같고, 두번째 문제는 흔히 일어나기 어려운 문제이지만 제 블로그에는 해당 경우가 있어서 예외 처리를 해놨습니다. INSERT INTO $wpdb->post2cat (post_id,category_id) VALUES (숫자, ) 이렇게 되어 category_id 쪽에 빈공백이 들어가서 SQL error가 나는 문제는 이제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워드프레스에 저장할 때 게시물 이름(postname)을 게시물 제목이 아닌 태터툴즈의 게시물 번호로 했습니다. 만일 태터툴즈에서의 게시물 번호가 566이었다면, 워드프레스에 저장된 해당 게시물의 게시물 이름은 566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변하지 않는 링크(Permalink) 형태를 /%postname% 이런 식으로 하면 아주 손쉽게 태터툴즈 때 사용하던 Permalink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 import_tt_utf8-20050423.php.txt 파일 받기 <- 클릭. (받은 뒤 파일 확장자인 .txt 를 없애서 import_tt_utf8-20050423.php 로 파일명을 바꾼 뒤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