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game, POS프로게임단 인수, 창단

어이쿠, 깜짝이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아니 오늘까지만 해도 이런 얘기는 없었다. 파워콤에서 POS 프로게임단을 지원하려다 (주)화승이 PLUS 프로게임단을 인수하여 르까프 OZ로 창단하는 것 보고 자극 받아서 POS 프로게임단을 지원이 아닌 인수해서 창단한다는 소문은 돌았었다.

하지만, 이렇게 뜬금없이 MBCgame에서 창단한다니. 더구나 스타크래프트를 비롯, 워크래프트와 카운터 스트라이크도 준비하고 있다하니 정말 놀랍다.

왜 놀랍냐하면, 방송사가 좀 더 프로게임계에 적극 뛰어들기 때문이다. 더구나 CJ가 게임 방송국을 연다고 하는 상황에서 일어난 일이다. 게임 방송계에 새로 진출하는 CJ나 온게임넷을 보유한 오리온 입장에선 상당히 놀랍고 까다로운 일이다. 이미 CJ나 오리온도 프로게임단 창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었는데 이번 MBCgame의 선제 공격에 강한 자극을 받을 것 같다.

헐헐헐. 이제 GO와 Soul, KOR만 남은건가? 세상 많이 변했네.


POS 프로게임단은 어떤 곳?
이곳에 속한 최고 선수라면 역시 투신 저그 박성준이 있다. 그리고 PLUS에서 이적한 뒤로 엄청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박지호도 눈 여겨 볼 만하며, KTF 매직엔스를 때려 잡고 있는 염보성(씨댕놈...)이라는 거물 신인도 있다. 2년 전만 하더라도 최약체라 할 만 했으나 2005년엔 삼성전자 칸처럼 크게 성장해서 이제 중상위권에 속한다.

덧쓰기 : 스갤 성지순례는 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