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후원을 부탁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 한날이 5월에 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저 혼자가 아닌, one unit이라는 이름으로 모임을 만들고 여러 명과 함께 미리 짜놓은 주제에 따라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 예정입니다. 저를 비롯하여 여행 참가자들 개개인이 매체가 돼 역사나 문화, 사람을 여러 관점에서 바라보고 토론하는 자리를 갖는 여행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을 만들어 그곳에서 다룰 예정이며, 이 자리를 통해 저희 계획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모쪼록 많은 후원과 격려, 관심 바랍니다.

아참. 자금 후원 내용이 아니니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1. 개요

  • 여행 진행자 : one unit 1기
  • 1기 여행 주제 : 전라도와 민중 운동

1-1. 여행 주제와 목적

예부터 전라도를 일컫기를 풍전세류(風前細柳)라고 했습니다. 바람결에 날리는 버드나무처럼 멋을 알고 풍류를 즐길 줄 아는 인정미 넘치는 사람들이라는 뜻입니다. 이는 전라도 사람들이 가진 풍부한 감성을 잘 드러내는 말인데, 이런 감성은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낳아 왔습니다. 저희는 전라도에 살아 숨쉬는 이러한 숨결과 감성을 찾아 여러 관점으로 보고 다루려 합니다.

저희는 전라도 지역을 총 두 번에 걸쳐 여행하며 두 가지 주제를 다룰 겁니다. 전라도 문화와 정서, 감성이 잘 녹아있는 주제들을 놓고 고민한 끝에, 이번 여행은 그 첫 번째로 “전라도와 민중 운동”을 결정했습니다.

1-2. 어떻게 해나가고,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1. 여행은 계속된다.

저희 one unit은 여행 주제를 정하고 이 주제를 여러 관점으로 바라보고 주제에 얽힌 대상을 만나 겪은 이야기를 여러 문화권에서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려 합니다. 여행은 이번 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여러 기수에 걸쳐 할 것이며, 각 기수에 따라 주제와 여행 참가자는 다릅니다.

1-2-2. 다양한 매체로 발행

이야기거리는 고화질 동영상, 사진, 대화를 담은 소리 등 여러 매체로 남기고,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1-2-3. 여러 말(언어) 지원

현재 저희가 준비 중인 말(언어)은 한국어와 영어이며, 일본어나 중국어로도 즐길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구성원

2-1. 구성원 소개

  • 한날 : 이번 여행을 총괄하고 있으며, 이번 기수에서 맡은 임무는 자료 조사와 서비스 기획 등을 맡고 있습니다. 올해로 4년차인 "한날의 낙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별개로 “한날은 생각한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오락(game) 기획을 직업으로 하고 있으며, 일과는 무관하게 인터넷과 매체, 문화, 역사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 Tae :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어린 나이에 캐나다로 이민을 간 Tae는 Visual arts 및 Design을 공부했으며, 아마추어로서 CG 영화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2004년부터 livejournal에 블로그를 꾸려오며 여러 지역을 여행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최근에 seasonal nomad라는 이름으로 새로이 공간을 열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여행 구성(director)과 서비스 외형 디자인을 맡고 있습니다.
  • James : James는 캐나다에서 태어났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영상을 담고 편집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주제 참여 보다는 영상 관련 업무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 참가자는 상황에 따라 한 명 더 늘 수 있습니다.

2-2. 구성원간 관계

  • one unit 1기는 구성원간 개성이 뚜렷하며 독특한 연관성을 갖고 있습니다.
  • 특기 : 각 구성원이 가진 특기는 직접 관련이 없습니다. 한날은 기획, Tae는 디자인, James는 영상을 전문 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 대화 : 한날은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우리말에 담긴 느낌과 소리울림을 사랑합니다. Tae와 토론 중 종종 부딪히지만 영어를 잘 못해 종종 지는 안타까운 영어 실력 소유자입니다. Tae는 영어를 모국어로 쓰지만 어느 정도 우리말을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낱말도 말 전체 흐름에서 뜻을 유추하기 때문에 1기 여행 참석자 중 가장 자유로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James는 일부 우리말 낱말을 알지만 우리말로 이야기를 나눌 수 없는,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입니다

3. 왜 one unit 인가?

3-1. 오랜 준비

이번 여행은 한날이 작년 여름부터 준비하고 기획해 왔습니다. 또한, 이번 여행 모임은 2006년 겨울에 결성하여 여러 차례 토의와 토론을 거쳤습니다.

3-2. 경험

  • 서비스 및 매체 활동 : 한날과 Tae는 3년 이상 개인 매체 활동을 해왔으며 각자 영역에서 각자 나름대로 영역을 꾸려 왔습니다.
  • 여행 : Tae는 약 14개국을 여행해왔고 참신하고 개성있는 관점으로 풀어온 그의 이야기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3-3. 관점

one unit은 여행 주제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 토론하여 결론을 내리는 모임이 아닙니다. 여행 주제를 이해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며 토의하며 보다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는 모임입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각 요소를 대하기 위해 각자의 전문 분야가 서로 공통성이 적은 사람들 중, 토의와 토론을 거쳐 서로의 관점을 파악하여 모임을 구성 하였습니다.

3-4. 지속성

one unit은 이번 여행 뿐 아니라 앞으로도 여러 주제로 여러 지역을 탐방할 것입니다. 국내 여행 뿐 아니라 세계 곳곳을 여행할 계획입니다. 단발성 관심으로 그칠 수 있는 여행 이야기를 꾸준히 곳곳을 다니며 관심과 주목을 이끌어 낸다는 점이 one unit의 목표입니다.

4. 후원 방법

4-1. 후원 방법

one unit은 여러분 개개인에게 후원을 바라고 있습니다. 후원은 다름아닌 여러분의 관심입니다. 아래 있는 1기 여행 간판(banner)을 여러분의 블로그나 누리집에 게재하시거나 이 글 주소를 가리키는 글을 쓰신 뒤, 이 소개 글에 글걸기(trackback)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일, 글 걸기를 할 수 없다면 댓글로 관심을 보여주신 글 주소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혹은, 여행 중인 저희에게 여러 형태로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여행 주제에 대한 여러 조언이나 안내, 주제 관련 문화 행사 소개 등을 통해 저희가 여행을 하며 좀 더 두루 겪고 여러 관점에서 볼 수 있게 이끌어 주시는 겁니다.

돈을 직접 후원 받지는 않습니다. 저희가 바라는 여러분의 후원은 관심과 격려입니다.

※ 후원을 해주신 분께선 글걸기(trackback)을 해주시거나, 글걸기를 할 수 없는 분께선 이 글에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후원자 여러분 명부를 정리해서 나중에 따로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

4-2. one unit 1기 후원 간판

4-2-1. 300 x 154짜리

one unit 1기 여행을 후원합니다.

http://blog.hannal.com/download/oneunit_s1_banners/oneunit_banner_300_154.jpg

4-2-2. 200 x 103짜리

one unit 1기 여행을 후원합니다.

http://blog.hannal.com/download/oneunit_s1_banners/oneunit_banner_200_103.jpg

4-2-3. 150 x 77짜리

one unit 1기 여행을 후원합니다.

http://blog.hannal.com/download/oneunit_s1_banners/oneunit_banner_150_77.jpg

4-2-4. 100 x 51짜리

one unit 1기 여행을 후원합니다.

http://blog.hannal.com/download/oneunit_s1_banners/oneunit_banner_100_51.jpg

※ 연결해 주실 글 주소 : http://blog.hannal.com/support_one_unit/

5. 연락하기

혹 저희 이번 여행이나 앞으로 계획 등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아래 주소로 전자우편 보내주시면 답신 드리겠습니다.

loathing 달팽이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