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발길을 뗍니다
15 May 2007안녕하세요.
지난 4월 6일에 ONE UNIT이라는 이름으로 모임을 만들고 여행을 할 것이며 이에 대해공개 후원을 부탁한다고 글을 썼고, 총 38분께서 공개 후원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비록 간판그림(banner)을 달거나 관련 글을 쓴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께서 응원과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이 글을 빌어 다시 한 번 고맙다는 인사 올립니다.
마침내 오늘 5월 16일에 저는 ONE UNIT 일원으로 전라도 몇 몇 지역으로 향합니다. 공개 후원을 요청한 이후, 참가자 중 한 명인 tae가 개인 사정으로 빠지는 불행한 소식도 있었고, 태터 앤 컴퍼니로부터 장비와 경비 지원을 받는 행복한 소식도 있었습니다. 뭐가 그리도 바뻤는지, 공개 후원 요청 이후 약 40여일간 정신 없이 바쁜 탓에 좀 더 치밀한 계획을 짜지 않은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총괄(produce)을 맡고 있는 저도 이런 일을 기획하고 계획하며 진행하기는 처음이라 가끔 덜컥 겁이 나기도 하고요.
이번 여행은 오늘 5월 16일부터 5월 20일까지 합니다. 20일은 서울로 다시 오는 일정이 전부이니 실제로 여행 주제를 찾는 날은 19일까지 입니다. ONE UNIT은 이 여행 과정을 ONE UNIT 공식 누리집에 담고, 여행 이후에도 일정 주기에 따라 볼거리를 공식 누리집에 올릴 것입니다.
휴대 전화기 문자 중계
우선 여행 과정은 실시간으로 휴대 전화기를 이용하여 문자 중계를 할 예정입니다. 문자는 미투데이에 만든 ONE UNIT 공간으로 보낸 뒤, ONE UNIT 공식 누리집에서 해당 내용을 가져와 출력하는 방식입니다.
이동 경로 표시
GPS 기기를 이용하여 여행 중 저희가 이동하는 경로를 매일 저녁에 지도 위에 나타낼 겁니다. 지도는 네이버 지도를 OpenAPI로 가져와 출력할 것이며, 추후 영문판을 만들면 구글 지도도 변환하여 나타낼 것입니다.
이동 경로는 단지 저희가 어디로 이동했는지 나타내는 쓰임새 말고도, 여러 가지 방향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여행 이후에는 공식 누리집은 물론이고 ONE UNIT 1기 공식 블로그에 이번 ONE UNIT 1기(season 1)와 관련된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예를 들면, 제가 어떻게 네이버 지도 OpenAPI를 썼고 GPS 연계는 어떤 식으로 했는지 기술 이야기를 비롯해서, 공식 누리집에서 다룰 수 없는 뒷이야기들을 블로그에 남길 예정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여행 진행과 여행 이후에 다루기로 하고, 무사히 다녀오겠다는 인사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녀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