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Dec 2006

- 아카네. 너 마음 있냐? 오빠한테.
- 응!
어쩌다 '여동생'이라는 만화를 보기 시작했다. 와, 이거 사람 정말 무지 열 받게 만드는 만화잖아. 남자 주인공 주변에 있는 여자들은 하나같이 남자 주인공에게 마음을 뺏기고, 예쁘고 착하고 귀엽고 날씬하고 인기 많은 여자 주인공은 남자 주인공에게 벗어날 수 없는 설정! 아,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은 피 섞이지 않은 남매 지간.
일본에선 친남매지간이 아니면 결혼이 가능하던가. 일본이라서 가능한 설정과 이야기 전개이긴 한데, 저렇게 애교스럽고 귀엽고 예쁘게 대하는 걸 보니 부럽긴 하다.
아으. 나 지금 몹시 화가 나있어. -_-

올 겨울 나와 함께 해줄 맥컬리 컬킨군.
어쩌면 해리포터 속 아이들도...
미리 고마워. -_-)/
10 Dec 2006
한글 입력
내가 쓰고 있는 Mac 운영체제는 Mac OS X tiger판. 한글 입력 도구(IME : Input Method Editor)가 엿같다. 불편하고 짜증나게 만든다. 두벌식 방식은 괜찮은가 모르겠고, 세벌식을 쓰는 나는 종종 지 멋대로 한글 입력 상태(영문, 한글)가 바뀌거나 입력이 먹지 않는 증상을 겪곤 한다.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
노트북으로 맥북은 상당히 만족해서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쓸 Desktop PC로 맥을 사고 싶다. 제품은 크게 세 가지. 맥 프로, 아이맥, 맥미니. 맥 프로는 과분하고, 맥 미니는 너무 약하다. 아이맥 정도가 적당한 사양인데 이 제품은 LCD 모니터와 일체형이다. 본체만 산 뒤 더 저렴하지만 더 큰 LCD를 사고 싶은데 그럴 수 없다.
게다가 자판과 마우스는 구매 제외 선택을 할 수 없다. 애플 자판과 마우스를 매우 싫어하는데 강제로 살 수 밖에 없다. 중고로 팔자니 손해를 보고. 아우, 짜증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