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Jun 2006
MSN Messenger 나 Windows Live Messenger를 쓰는 사람들은 아래 도구들로 좀 더 쾌적함과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 Clean Messenger : 외형을 고칠 수 있다. 광고, 검색란 등을 보이지 않게 고칠 수 있다.
- Mess Patch : 두 개 이상을 실행시켜 띄울 수 있게 하거나(Enable Polygamy) 광고 등을 보이지 않게 고칠 수 있다. Mess Patch 공식 누리집에서 잘 보면 Mess Patch라는 낱말을 찾아가야 Mess Patch를 내려 받을 수 있는 쪽에 연결해놨다. 누리집 편의성이 참으로 지랄맞으니 알아서 잘 찾아가 내려 받아야 한다.
Mess Patch가 Clean Messenger에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Mess Patch만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Clean Messenger는 뭘 누를 때마다 바로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편리하다. 그래서 나는 일부 기능은(Enable Polygamy 등) Mess Patch로 고치고, 겉모습은 Clean Messenger로 고친다.
Messenger Plus도 훌륭한 벗인 것 같은데, 예전에 MSN Messenger Plus에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쓰진 않는다.
24 Jun 2006
오늘은 6월 25일. 민족의 비극.
"좋아요, 어떤 주의를 따르든 그건 개인의 자유지요. 그러나, 그것이 곧 민족 전체를 위하는 유일한 길이라는 성급한 판단은 금물입니다. 미국이다, 소련이다, 민주주의다, 공산주의다, 자본주의다, 사회주의다,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건 그런 정치적 택일이 아닙니다. 그건 한 민족이 국가를 세운 다음에나 필요한 생활의 방편일 뿐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민족의 발견입니다. 그 단합이 모든 것에 우선해야 해요."
김범우는 이마에 돋은 식은땀을 닦으며 말을 마쳤다.
- 조정래의 '태백산맥' 중에서.
"그렇게 속단하지 마세요. 민족이라고 하니까 핏줄만을 중시해서 어중이떠중이 다 싸잡아서 말하는 민족인 줄 압니까? 현시점에서 친일 반역세력을 어떻게 용납할 수 있겠어요. 그런 부류들을 완전히 제거한 상태에서 절대다수의 민중을 중심으로 재구성한 집단을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굳이 '민족의 발견'이라고 했어요. 형은 그게 바로 인민 혁명세력의 규합이라고 말할지 모르지만, 그건 아닙니다. 그 민족에는 일체의 정치성이 배제되어야 합니다. 아니, 더 확실하게 말해 그 민족 아래 모든 정치이념들은 단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미국과 쏘련에 점령당해 있기 때문입니다. 미-쏘는 자기네들 이익추구를 위해 우리의 앞길을 방해하는 훼방꾼들일 뿐이기 때문에 우리가 서로 갈려 이념을 먼저 선택하면 우리 민족은 결국 분열밖에 할 게 없다 그겁니다."
- 조정래의 '태백산맥' 중에서.